"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 문서는 2024년 1월 11일 (목) 21:11에 마지막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수정.)
(수정.)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20220107TVING14.png|'태평면 농약 살인사건'이라고 적힌 쪽지.]]
[[파일:20220107TVING14.png|'태평면 농약 살인사건'이라고 적힌 쪽지.]]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은 2013년 09월 09일 [[태평면]]에서 유명한 기업인 [[선우제분]]의 대표인 [[선우영재]] 부부가 농약 '메소밀'로 살해된 사건이다.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은 2013년 09월 09일 [[태평면]]에서, 그 지역에서 유명한 기업인 [[선우제분]]의 대표인 [[선우영재]] 부부가 자신의 딸 [[선우경]]에게 살해된 사건이다.


== 진행. ==
== 진행. ==


=== 선우영재 부부는 누구인가? 배경 알아보기. ===
=== [[선우영재]] 부부는 누구인가? : 배경 알아보기. ===


태평면에는 [[선우제분]]이라는 유명한 기업이 있었다. 선우제분의 대표 부부인 [[선우영재]] 부부는 2명의 아이를 입양하고 선행을 하는 등 이미지가 좋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태평면에는 [[선우제분]]이라는 유명한 기업이 있었다. [[선우제분]]의 대표인 [[선우영재]]부부는 지역 주민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해 주고, [[의상 보육원 가스 폭발 사고]]로 갈 곳이 없어진 두 명의 아이를 입양하는 등 선행을 자주 했었으며, 태평면 경제에 꼭 필요한 존재였다.


입양한 2명의 아이는 모두 여성이며, 2013년 기준으로 각각 10살, 09살이다. 2021년 기준 18살, 17살이다. 생존해 있다면 고등학교에 재학중일 것이다.
입양한 두 명의 아이는 모두 여성이며, 2013년 기준으로 각각 10 살, 09 살이다. 2021년 기준 18 살, 17 살이다. 10 살의 딸 이름은 [[선우경]], 09 살의 딸 이름은 [[선우희정]]이다.


태평면에는 선우영재 부부에 각각 02억원가량을 빌린 부부 3쌍이 있었다.
그 당시 [[선우영재]] 부부에게 대출받은 부부는 세 쌍이었는데, 각각 [[공두식]] · [[이옥순]] 부부(자녀 [[공지철]], [[공예림]]. 공두식 씨는 이후 사업을 이유로 대전광역시로 떠남.), [[이기남]] · [[김미숙]] 부부(자녀 [[이아란]]. 과수원 운영.), [[박광기]] · [[김영희]] 부부(자녀 [[신지우|박지우]]. 박광기 씨는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이전 가정폭력 전과가 있으며 무죄 판결 이후 마을을 떠남.) 이다. 모두 3억 원 가량을 대출받았다.


=== 어떻게, 언제, 누가 살해했나? ===
=== 어떻게, 언제, 누가 살해했나? ===


2013년 09월 09일 오후 20시경, 대표의 자택을 방문했던 주민이 대표 부부가 숨진 것이 확인되었다. 자택에는 복분자주가 어지럽게 널려 있었다. 복분자주의 성분을 검출한 결과 독극물 '메소밀'이 발견되었으며, 시신의 혈액에서도 메소밀이 검출되었다.
선우경의 협박으로 인해 선우희정은 부모님이 식사 시간에 마실 보리차에 농약 [[메소밀]]을 탔다. 식사 시간에 메소밀을 탄 보리차를 마신 선우영재 부부는 즉사했다. 선우경은 선우희정에게 태연히 부모님이 죽었다고 말했다. 선우경은 복분자주에 메소밀을 타고, 보리차를 아주 조금 마신 뒤 쓰러졌다. 선우희정은 충격에 장난 가면을 쓰고 도망쳤다.


선우영재 부부와 채무 관계였던 03쌍의 부부에 집에서 모두 메소밀이 발견되었다.
2013년 09월 09일 오후 20시경, 선우영재의 자택을 방문했던 주민에 의해 대표 부부가 숨진 것이 확인되었다. 자택에는 복분자주가 어지럽게 널려 있었다. 그 복분자주의 성분을 검출한 결과 독극물 '[[메소밀]]'이 발견되었으며, 시신의 혈액에서도 [[메소밀]]이 검출되었다. 선우경은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용의자로 선우영재에게 돈을 빌린 세 쌍의 부부가 체포되었다.
 
세 쌍의 부부의 집에서 모두 [[메소밀]]이 발견되었다.


=== 재판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 ===
=== 재판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 ===


01심에서는 03쌍의 부부가 다같이 공모한 것으로 판단하고 유죄를 내렸으며 02심에서도 유죄였다. 다만 03심에서는 단순히 자택에서 동일한 독극물이 발견되었다고 범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1심에서는 세 쌍의 부부가 다 같이 공모한 것으로 판단하고 유죄를 내렸으며 2심에서도 동일했다. 그러나 3심에서 단순히 자택에서 동일한 독극물이 발견되었다고 범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 자녀들은 어떻게 되었나? ===
=== 자녀들은 어떻게 되었나? ===


10살의 딸은 병원에서 위독한 상태였다. 이딸의 근황은 전해지지 않았다. 09살의 딸은 실종되었다.
{{참고|여고추리반2/세계관#2020년 : 선우경이 구영선이라는 이름으로 [[태평여자고등학교]] 입학.}}
 
{{참고|선우경}}
자녀들의 2021년 근황은 전해지지 않았다. 자녀들이 생존해 있다면 지금 고등학교에 재학 중일 것이다.
{{참고|선우희정}}


== 기타. ==
== 기타. ==


[[가면 인간]]이 출연자들에게 쪽지에서 이 사건이 출연진들에게 처음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가면 인간]]이 출연진들에게 쪽지로 인해 이 사건이 출연진들에게 처음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여고추리반2}}
{{여고추리반2}}

2024년 1월 11일 (목) 21:11 기준 최신판

'태평면 농약 살인사건'이라고 적힌 쪽지.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은 2013년 09월 09일 태평면에서, 그 지역에서 유명한 기업인 선우제분의 대표인 선우영재 부부가 자신의 딸 선우경에게 살해된 사건이다.

진행.[편집]

선우영재 부부는 누구인가? : 배경 알아보기.[편집]

태평면에는 선우제분이라는 유명한 기업이 있었다. 선우제분의 대표인 선우영재의 부부는 지역 주민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해 주고, 의상 보육원 가스 폭발 사고로 갈 곳이 없어진 두 명의 아이를 입양하는 등 선행을 자주 했었으며, 태평면 경제에 꼭 필요한 존재였다.

입양한 두 명의 아이는 모두 여성이며, 2013년 기준으로 각각 10 살, 09 살이다. 2021년 기준 18 살, 17 살이다. 10 살의 딸 이름은 선우경, 09 살의 딸 이름은 선우희정이다.

그 당시 선우영재 부부에게 대출받은 부부는 세 쌍이었는데, 각각 공두식 · 이옥순 부부(자녀 공지철, 공예림. 공두식 씨는 이후 사업을 이유로 대전광역시로 떠남.), 이기남 · 김미숙 부부(자녀 이아란. 과수원 운영.), 박광기 · 김영희 부부(자녀 박지우. 박광기 씨는 태평면 농약 살인 사건 이전 가정폭력 전과가 있으며 무죄 판결 이후 마을을 떠남.) 이다. 모두 3억 원 가량을 대출받았다.

어떻게, 언제, 누가 살해했나?[편집]

선우경의 협박으로 인해 선우희정은 부모님이 식사 시간에 마실 보리차에 농약 메소밀을 탔다. 식사 시간에 메소밀을 탄 보리차를 마신 선우영재 부부는 즉사했다. 선우경은 선우희정에게 태연히 부모님이 죽었다고 말했다. 선우경은 복분자주에 메소밀을 타고, 보리차를 아주 조금 마신 뒤 쓰러졌다. 선우희정은 충격에 장난 가면을 쓰고 도망쳤다.

2013년 09월 09일 오후 20시경, 선우영재의 자택을 방문했던 주민에 의해 대표 부부가 숨진 것이 확인되었다. 자택에는 복분자주가 어지럽게 널려 있었다. 그 복분자주의 성분을 검출한 결과 독극물 '메소밀'이 발견되었으며, 시신의 혈액에서도 메소밀이 검출되었다. 선우경은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용의자로 선우영재에게 돈을 빌린 세 쌍의 부부가 체포되었다.

세 쌍의 부부의 집에서 모두 메소밀이 발견되었다.

재판 결과는 어떻게 되었나?[편집]

1심에서는 세 쌍의 부부가 다 같이 공모한 것으로 판단하고 유죄를 내렸으며 2심에서도 동일했다. 그러나 3심에서 단순히 자택에서 동일한 독극물이 발견되었다고 범인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자녀들은 어떻게 되었나?[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