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사건24시는 대한민국의 DTC 방송국에서 방영되는 탐사취재전문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다.
제작진.[편집]
- 이명한.
- 용승남.
- 고민구.
역대 주요 에피소드 목록.[편집]
- 2018년 : 태양여자고등학교 여고생 집단 실종 사건.
- 태양여자고등학교에서 몇 달 사이 집단적으로 여학생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 대박사건24시가 취재하였다.
- 2019년 : 미래대학교 체육관, 지하실 폐쇄 사건.
- 미래대학교의 체육관과 지하실이 갑자기 폐쇄되고, 근처에서 수상한 사람들과 현상이 일어나자 대박사건24시가 취채를 하였다. 그러나 SSA의 지속적인 취재 방해로 정상적인 취재가 불가능하였다.
- 2020년 : 천세만세교 집단 실종 사건.
- 사이비 종교인 천세만세교와, 천세만세교를 따르는 사람들이 성굴에 들어간 뒤로는 사회에서 사라지는 일들이 벌어저 천세만세교의 수장인 천마도령 등을 취재하였다.
- 2020년 : 아차동 집단 실종 사건.
- 아차동에서 최근 집단으로 여성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나고, 경찰이 단순 실종으로 판단하고 수사를 하지 않자 대박사건24시가 취재하였다. 그러나 대박사건24시 제작진은 진범이었던 여경에 의해 살해되었다.
- 2021년 : 새라여자고등학교 마약 유통 사건.
- 2021년 : 하늘에 쉼터 원생 퇴소 요구 거부 사건.
- 가출한 자신의 아들이 하늘에 쉼터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아들에게 전화, 면담을 요청하고 아들을 되돌려 주기를 요청하였으나 거부한 하늘에 쉼터를 대박사건24시에 제보한 사건이다. 대박사건24시는 하늘에 쉼터를 취재하던 중 의심스러운 정황(여학생이 건내준 '도와주세요/원장은 미치광이에요' 쪽지, 과도하게 원장 눈치를 보는 학생들 등.)을 보고 부정적으로 방영하였고, 사운드캐처를 이용하여 재취재를 할려던 대박사건24시 팀을 하늘에 쉼터 원장과 원생이 내쫓았다.
SSA와 관련된 잡설.[편집]
대박사건24시는 미래대학교에서 검은탑을 은폐하려는 SSA로 인해 정상적인 취재가 불가능하였지만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는 정보 수집만 하고 처리는 SSA에게 맡겼다.
대박사건24시, SSA 전부 정보 수집 전문가들이지만, SSA는 대한민국 내 정보 수집에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면 대박사건24시는 대한민국 내 정보 수집에 능숙하였다. 그러나 SSA는 비밀 정보 기관이라 통칭 '숙청', '처리'에 더 힘써야 하지만 이 점에서는 요원들의 능력이 떨어진 것인지 숙청해야할 대상들에게 잡히고 결국 하청, 외주를 주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새라여자고등학교에서는 정반대로 정보 수집은 대박사건24시가 하고 SSA는 그냥 달려가서 신나게 총쏘며 소탕이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