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3의 07회는 2024년 05월 31일에 TVING에서 공개되었다.
줄거리.[편집]
11월 21일 화요일.[편집]
1. 급식실 비밀 실험실.[편집]
차수열 교사는 출연진들에게 문을 열어 달라고 부탁했다. 출연진들이 열 수 없다고 하자 "니들 추리반인지 뭔지 쓸데없는 짓거리 하는 거 내가 다 도와줬잖아"라고 소리를 질렀다. 그는 제정신이 아니었다. 심지어 출연진들에게 "시발새끼들아"라며 욕설까지 했다. 출연진들이 도망갈려고 할 때, 괴한 남성 두 명이 들어왔다.
괴한은 "뭐야? 이 새끼가 아직 살아있네?"라며 차수열 교사를 둔기로 내려쳤다. 정신을 잃은 차수열 교사는 어딘가로 끌려갔다.
출연진들은 밖으로 올라와 구름다리로 이동했다. 구름다리 밖에서는 남성 두 명이 끌차에 있는 상자 여러 개를 어딘가로 옮기고 있었다. 상자를 다 옮긴 후에는 검은색 승용차에 차수열 교사를 싣고 괴한들은 출발했다.
출연진들은 송화학생관의 급식실로 이동했다. 급식실에는 특별한 단서가 없었다. 학생증 단말기 뒤에 있는 하얀색 벽면이 의심스러웠다. 박지윤과 장도연의 학생증을 단말기에 대 보았으나 "급식 시간이 아닙니다"며 실패했다. 윤세미, 황미나 학생의 학생증을 대 보았으나 실패했다. 비비가 얼굴 인식이라고 추측했고, 윤세미 학생의 학생증의 증명 사진을 보여주자 인증에 성공했다. 하얀색 벽 문이 열렸다.
문 안쪽은 벽면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었다. 출연진들은 문 안쪽으로 이동했다. 문 안쪽은 비밀 실험실이었다.
비밀 실험실의 바닥에는 아까 괴한들이 나른 상자들이 있었으나 상자 안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BTH"이라고 크게 적힌 칠판에는 두 차례의 임상 실험 일지가 적혀 있었으며, '적합' 도장이 찍힌 황미나 학생의 의료기록지가 가운데에 붙어 있었다. 첫 번째 임상 실험은 실험실을 서성거리는 등의 부작용이 심했었다. 두 번째 임상 실험에서의 부작용은 1차 시험에 비해 경미했었다. 책상에 올려져 있던 문서첩에는 다른 학생들의 의료기록지들이 있었다. 그 의료기록지에도 '적합' 또는 '부적합' 도장이 찍혀 있었다. 상담실 비밀 공간에서 돈을 빌린 학생들의 이름과 의료기록지의 학생들의 이름은 거의 일치했다.
그 때 다른 철문에서 키패드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출연진들은 아까 들어온 통로 쪽으로 숨었다. 어떤 남성은 비밀 실험실 안으로 들어왔다. 그 남성은 비속어를 하며 "어디간거야"라고 말했다.
갑자기 급식실 하얀 벽 문이 열렸다. 윤세미 학생이 출연진들에게 "얘들아, 빨리 나와"라고 속삭였다. 그 후 크게 "아저씨, 저 세미에요"라고 말했다. 출연진들과 같이 위로 올라온 윤세미 학생은 학교는 위험하니 빨리 나가라고 말했다.
12월 26일 화요일.[편집]
1. 손상님 교감의 사진.[편집]
재재, 비비, 장도연, 최예나, 박지윤 순으로 도착했다. 오늘의 전달 사항을 받았다.
< 오늘의 전달사항 >오늘은 12월 26일 종업식입니다.
사건의 진실을
모두에게 알리세요
학생들은 출연진들을 반갑게 맞아주었다. 자리에 앉고 나니 용승남 PD의 전화가 왔다. 용승남 PD는 자신이 송화여고 근처에 취재를 왔다며, 학교 끝나고 잠시 보자고 말했다.
조회를 하러 김산문 교사가 들어왔다. 김산문 교사는 탁사라 학생이 전학을 가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 후 김산문 교사는 종이 두 장을 학생들에게 나눠주었다. 하나는 종업식 일정, 남은 하나는 진로 진학 희망 조사 안내였다. 종업식 순에 '블루밍 캠프 발대식'이 있었으며, 종업식 이후 블루밍 캠프 인원들을 출발한다는 문구가 있었다. 김산문 교사가 재재를 교무실로 불렀다.
교무실에서 김산문 교사는 윤세미 학생의 목걸이를 재재가 가지고 있냐고 추궁했다. 재재는 발뺌했으나 결국 김산문 교사에게 목걸이를 빼앗겼다. 재재는 벌로 반성문 1,000자 쓰기 벌을 받았다.
재재는 손상님 교감 자리 앞에서 반성문을 썼다. 한창 반성문을 쓰던 중 손상님 교감이 김유정 교사를 불렀다. 손상님 교감은 "유정아 이것 좀 봐볼래? 내가 너희 가르칠 때 찍었던 사진 같은데 이게 한 20년 전쯤이지 말이야? 맨날 니들 셋이 말이야 삼총사처럼 붙어 다녔는데 말야"라고 말하며 사진 한 장을 주었다. 김유정 교사는 사진을 들고 자신의 자리로 돌아갔다.
재재는 사진을 보기 위해 김유정 교사의 자리로 갔다. 마침 김유정 교사가 자리를 비웠다. 재재는 그 사진을 찍었다.
교실에서 국지희 학생이 출연진들을 불렀다. 국지희 학생은 옥상 문 앞에서 문방구 관리자 뒤 캐지 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은 대출밖에 하지 않고 다른 일은 문방구 관리자가 다 하는데, 곧 자신이 문방구 관리자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국지희는 오직 돈만 알고 문방구의 흑막이 누군인지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다고 추리했다.
재재가 찍어온 사진을 다 같이 보았다. 김유정 학생, 백여희 학생, 손상님 교사, 강부영 학생이 나왔다. 출연진들은 후견인 K씨가 강부영일수도 있다고 추측했다.
2. 어지럽혀진 추리반 동아리실과 CCTV 파해치기.[편집]
출연진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했다. 추리반 동아리실은 어지럽혀져 있었다. 비밀 게시판도 열려 있었다. 출연진들이 누가 우리 동아리실을 파해쳤는지 추리한 결과 침입한 사람의 모습이 이종대 사회복무요원의 CCTV에 찍혀 있을 것이라고 추리했다. 출연진들은 이종대 사회복무요원의 자리로 이동했다.
이종대 사회복무요원의 컴퓨터의 CCTV 폴더는 잠겨 있었다. 공책에는 폴더의 비밀번호가 매 달마다 다르게 적혀 있었으나, 12월의 비밀번호는 없었다. 출연진들은 비밀번호가 각 달의 영단어를 알파벳 순서에 거꾸로 돌린 것이라고 추리하고 비밀번호 'WVXVNYVI'를 찾았다. 출연진들은 CCTV 영상을 확인했다.
출연진들이 영상을 돌려 본 결과 아래와 같은 정보를 알아냈다;
- 2023년 12월 25일 21시 20분경 : 윤세미 학생이 송화학생관 1층 문을 주위를 살피며 들어갔다. 추리반 동아리실 앞에서 손전등을 껐다 켰다 올렸다 내렸다 했다.
- 2023년 12월 25일 21시 9분 30초 경 : 중년 여성이 급식실에서 나왔다.
- 2023년 12월 25일 20시 경 : 모자를 쓰고 송화여고 교복을 입은 사람이 추리반 동아리실 안으로 들어갔다. 동아리실을 뒤지더니 문을 닫았다. 나온 장면은 없었다.
출연진들은 혼란스러워했다. 가장 안전한 장소라고 믿었던 추리반 동아리실에 비밀 통로가 있다는 것이었다. 출연진들은 추리반 동아리실로 이동하려고 할 때, 밖에서 김유정 교사와 NAVER 어머니(백여희 학생으로 추정.), 다른 학폭기구 어머니(강부영 학생으로 추정.)이 만났다.
김유정 교사와 다른 학폭기구 어머니는 기 싸움을 했으며(김유정 "세미 내가 잘 지켜볼게") NAVER 어머니가 중재했다. 이모습이 마치 20년 전 동아리 활동 당시 모습과 똑 닮았다. 다른 학폭기구 어머니의 머리 모양이 급식실에서 나온 여성과 일치했다. 출연진들은 선으로 보였던 다른 학폭기구 어머니가 악이라는 사실에 충격을 먹었다.
추리반 동아리실에서 출연진들은 옷장 부분을 두드리니 울린다는 것을 찾아냈다. 또 두꺼비집을 모두 내려도 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것을 찾아냈다. 출연진들은 두꺼비집을 조작해서 비밀 문을 여는 것이라고 추리했다.
출연진들은 윤세미 학생처럼 CCTV 앞에서 손전등을 올렸다 내렸다 했으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출연진들은 손전등의 움직임을 분석해 두꺼비집을 조작하는 것이라고 확신했다. 윤세미 학생은 1. 손정등을 켜고 껐음. 2. 손전등을 켜고 위로 한 번 들고 껐음. 3. 손전등을 끄고 위로 한 번 들고 껐음. 4. 손전등을 켜고 껐음. 이었다. 두꺼비집의 단추는 8개였음으로, 손전등의 움직임을 8개로 쪼개어 두꺼비집의 단추를 조작했다. 옷장 문이 열렸다.
옷장 안쪽 장소에는 아무도 없었다. 이곳은 더영뷰티 강부영 회장의 비밀 아지트였다.
3. 비밀 아지트.[편집]
더영뷰티는 영생, 젊음을 위한 피를 제조한다는 목표를 가진 기업이었다. 이를 위해 5개 학교를 선정해 임상 실험을 진행했다. 더영뷰티의 신기술인 'BTH'는 혈액형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수혈할 수 있는 멀티 블러드(Multi-blood)'였으나,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안정성이 최하 등급이라며 승인을 거절했다. 멀티 블러드의 가격은 $30,000, 한화 약 3,900만원으로 초고가였다. 2023년 11월 16일에 거절되었는데, 이후 임상 실험(알바)는 더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비밀 아지트의 옷장에는 '이슬비' 명찰이 달린 교복이 있었다. 강부영 회장은 이슬비 학생의 교복을 입고, 모자와 마스크를 쓴 후 학교를 왔다갔다 한 것이었다. 자신의 목걸이를 빼앗아갔다며 황미나 학생을 칼로 찌르고, 출연진들을 과학실에 가두고, 추리반 동아리실에 몰래 침입한 사람 모두 강부영 회장이었다.
쿠키 영상.[편집]
#1. 황미나 학생이 비밀 실험실 아지트 병상에 누워 있다. 혈액이 가득 채혈되어 있다. 어떤 사람이 혈액을 한 번 확인하고 황미나 학생의 이마를 쓰다듬는다.
#2. 황미나 학생이 송화학생관 통로에서 나온다. 매헌학사 안에서 창문으로 구름다리를 김유정 교사가 지켜본다. 김유정 교사가 구름다리 매헌학사 문을 연다. 황미나 학생이 안으로 들어간다.
같이 보기.[편집]
출연진 | 박지윤 · 장도연 · 재재 · 비비 · 최예나 |
회차 | 01회 · 02회 · 03, 04회 · 05회 · 06회 · 07회 · 08회 |
사건 | 양궁 테러 사건 |
배경 | 송화여자고등학교 |
학생 | 노지담 · 연승혜 · 탁사라 · 설명은 · 국지희 · 황미나 |
교직원 | 김산문 · 양구웅 · 차수열 · 기봉권 · 이종대 |
관련 문서 | 여고추리반 시즌 1 · 여고추리반 시즌 2 · 사전 모임 · 포스터 · 분석 |